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7년03월05일 12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구매 시 소비자상담에 필요한 소비자상담사의 지식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?

  • ① 상품에 관한 지식
  • ② 상품시장에 대한 지식
  • ③ 상품의 결함에 관한 지식
  • ④ 소비자의 구매심리에 대한 지식
(정답률: 60%)

문제 해설

소비자상담사는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. 그 중에서도 가장 거리가 먼 것은 "상품의 결함에 관한 지식"이다. 이는 상품의 제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결함이나 하자, 그리고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의 권리와 보호 등에 대한 지식을 의미한다. 다른 보기들은 상품과 관련된 지식이나 소비자의 구매심리에 대한 지식으로, 소비자상담사가 가지고 있어야 할 필수적인 지식들이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